Business Summary | 종목명 | 시가총액 | PER |
Business Summary[2020/12/18] 실적 부진 지속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변경됨.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음.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 감소, 영업이익은 29.2% 감소, 당기순이익은 39.3% 감소. 2020년의 패션 시장은 COVID-19로 인한 여파로, 자택근무 등으로 사회적으로 실내활동을 권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편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추구하는 추세임. 착장 형태의 간소화 등에 힘입은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 확대로 패션시장에서는 이에 적합한 변화를 지속중임. | 휠라홀딩스 | 26,609 | 14.77 |
Business Summary[2020/09/22] 외형 및 수익성 저하 2009년 7월 (주)영원무역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 정상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음. 방글라데시 KEPZ 공단내에 여러 신규 공장을 설립하여 스포츠 의류소재 경편(Warp) 니트 생산, 스웨터 의류 생산 개시 및 여러 바이어를 위한 제품개발 디자인센터를 준비중.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은 22.7% 감소, 당기순이익은 26.3% 감소. COVID-19로 인해 주문 취소, 선적 연기, 생산중단 등의 악재가 발생하는 중임. 이를 대처하고자 동사 및 현지법인 공장이 탄력적으로 대응중임. 동사는 지역 공장별로 다변화된 생산기지와 안정적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음. | 영원무역 | 14,290 | 8.73 |
Business Summary[2020/09/24] 외형 축소, 영업이익 감소 동사는 1972년 2월 24일 설립됨. 1992년 패션 사업에 진출한 이래로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글로벌한 경쟁력을 갖춘 패션 전문회사로 성장하였음. MLB, MLB KIDS, DISCOVERY EXPEDITION, STRETCH ANGELS등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전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음. 동남아 및 중국 시장에서 MLB의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감소, 영업이익은 20.8% 감소, 당기순이익은 20.9% 감소. 2019년 국내 패션 시장 규모는 전년도 대비1.8% 성장하는 등 저성장 기조가 이어짐. 여기에 코로나19로 글로벌 시장 소비심리가 악화됨. 동사는 과시즌 상품을 판매하는 상설점을 운영해 이월상품을 소진하고 세분화되는 고객 취향에 맞게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는 등의 전략으로 성장을 이어가고자 함. | F&F | 13,044 | 14.97 |
Business Summary[2020/09/24] 외형 축소, 영업이익 급감 동사는 신세계백화점 내의 해외사업부로 시작하여, 패션 비즈니스의 전문화와 사업확장을 위해 1980년 10월 25일 설립되었음. 신세계톰보이, Shinsegae Poiret S.A.S. 등 4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사업 부문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부문과 코스메틱(화장품) 부문으로 분류됨. 매출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75.8%, 코스메틱 24.2%로 구성됨.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감소, 영업이익은 78.5% 감소, 당기순이익은 36.5% 감소.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악화되며 실적이 타격을 입음. 동사는 각 사업 부문별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고 판매채널을 확장해 수익구조 다각화를 도모할 계획임. 온라인 채널 'SI빌리지'를 럭셔리 패션 플랫폼 비즈니스로 성장시키고, 브랜드 '자주' 또한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개할 계획임. | 신세계인터내셔날 | 11,602 | 25.73 |
Business Summary[2020/12/16] 수출환경 위축에 따른 영향 불가피 효성의 인적분할에 따라 18년 6월 설립, 7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했으며 섬유/무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생산. 무 사업부문에서는 철강 및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음.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1% 감소, 영업이익은 43% 감소, 당기순이익은 13.9% 감소. 시황 변화에 따른 수요의 변화는 있으나 섬유 산업은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 특히 최근 애슬레저 트렌드에서 비롯된 캐쥬얼웨어, 스포츠웨어 등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 미중 무역 분쟁과 일본 수출규제 등 악재가 겹치며 한국의 수출환경이 크게 위축되어 무역 등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전기대비 감소. | 효성티앤씨 | 9,499 | 11.14 |
Business Summary[2020/09/21] 매출 증가, 영업이익 흑자 동사는 브랜드 신발의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 (ODM) 생산 사업을 영위하는 화승비나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외국기업지배지주회사로서 신발 사업부문을 관리함. 19년 기준 아디다스 내 운동화 제조업체 중 M/S 2위 생산 업체이며 화승의 점유율은 약 18%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매출구성은 ADIDAS 제품/REEBOK 제품 112.73%, 화학용품/산업용품 外 11.16%, 연결조정 -23.89%로 이루어져 있음.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12.5% 증가, 당기순이익은 34.4% 감소. 아디다스 그룹으로부터 증가하는 Order를 원활히 생산하기 위해 공장 신축, 라인 확장 등을 통해 CAPA를 증가시켜옴. 공장 내 아디다스/리복 개발센터를 보유하여 빠른 품질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첨단 생산 기계의 단계적인 시험 도입으로 자동화 공정을 확대하면서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음. | 화승엔터프라이즈 | 8,324 | 19.59 |
매출 줄었지만 비용 통제전략은 효과적 동사와 종속회사는 여성 의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한섬상해(상무)유한공사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화장품 제조업체 클린젠코스메슈티칼은 당기 중 지분 51%를 취득하며 신규연결됨. 'TIME', 'TIME homme', 'SYSTEM', 'MINE', 'SJSJ'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백화점, 직영점, 아울렛, 전자상거래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함.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감소, 영업이익은 9.6% 감소, 당기순이익은 2.2% 감소. 코로나19로 인해 주요 유통 채널인 백화점, 아울렛 등의 방문객이 급감하고 소비심리가 침체된 탓에 매출이 감소함. 한편 비용 통제는 효율적으로 지속하고 있음.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선보이며 실적 개선을 꾀하고 있음. | 한섬 | 7,290 | 8.97 |
Business Summary[2020/09/22] 실적 부진 지속 2009년 한세예스24홀딩스주식회사와 인적분할을 통해서 설립되었으며 2009년 3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기업임. 주요 고객으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며 주력 품목은 셔츠의류(니트), 숙녀복정장, 캐쥬얼 의류 등임.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6% 감소, 영업이익은 84.6%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05년 9월 과테말라에 구축한 생산시설에서는 2020년 6월 30일 현재 약 10백만장의 완제품을 생산하여 니카라과와 함께 중남미의 중요 생산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중임. 2019년에는 미주 고객을 대상으로 좀 더 적극적인 오더 수주를 위하여 미국 현지에 영업법인을 설립하였으며, 향후 미주 오더의 매출 성장을 기대. | 한세실업 | 6,980 | 107.06 |
Business Summary[2020/12/18] 부진을 딛고 턴어라운드 동사는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74년 6월 5일 설립되었으며, 1988년 10월 8일에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2009년 7월 1일 회사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존속하게 되었으며 상호를 변경함. 사업회사인 (주)영원무역을 통해 의류, 신발, 백팩 등의 제조, 수출 및 유통사업을 영위함.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임대료, 및 경영관리수수료를 주 수입원으로 하고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은 4.4% 증가, 당기순이익은 7.8% 감소. 제조OEM 사업부의 탄력적인 대응을 바탕으로 동사의 매출액이 소폭 증가하였음. 법인세 비용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은 소폭 감소함. 코로나 19 확산으로 브랜드 유통 사업부문 판매가 한동안 축소되었으나, 유럽을 중심으로 자전거가 이상적인 언텍트 교통수단으로서 각광받으며 최근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 영원무역홀딩스 | 5,257 | 4.63 |
Business Summary[2020/12/16] 브랜드 협업 및 해외진출 강화 동사는 카메라 등 소형전자기기 및 차량용 전자제품 악세서리의 수입·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4년 2월에 설립됨. 주요 브랜드로 내셔널지오그래픽,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가 있으며 2019년 하반기 런칭한 NFL, 2019년 신규 론칭한 JEEP(여행용 가방)가 있음. 2019년 하반기에 NFL과 NFL 스포츠의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25.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제품 매출 중 의류 품목은 1,050억원을 기록했으며, 전체 비중의 75%를 차지함. 2020년 8월 내셔널지오그래픽과 북미, 유럽 내 제품공급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2021년부터 디즈니사와 해외 법인 설립을 통해 중국, 일본, 호주 등 해외진출을 추진할 계획. | 더네이쳐홀딩스 * | 2,945 | 1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