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니네

 

[PUBLY] 이토록 '힙'한 친환경 브랜드, '러쉬'

왜 이 컨텐츠에 주목하는가?

무엇을 어떻게 (내입장에서) 배울수 있는가?


요약 정리 

뉴노멀을 맞이하는 시기에 '그린'이라는 키워드는 시의적절하다고 생각. 

세계적으로도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100년까지 지구 평균 온도 상승 폭을 1.5도 이내로 제한하고, 2030년까지의 CO2 배출량을 45%까지 줄이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에서도 MZ 세대를 주축으로 기업 윤리를 관리하고 심판하는 '윤리 소비'가 빠르게 성장. 

조류관찰자, 동물애호가, 인권운동가 등 여섯 명의 마을 주민이 러쉬를 공동창업. 

브랜드 사명은 'WE BELIEVE'입니다.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믿음을 전달하겠다는 의미에서 러쉬는 여섯 가지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아래 성명서는 홈페이지와 매장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 Fighting Animal Testing(동물 실험 반대)
  • Freshest Cosmetics Online(신선 기간)
  • Ethical Buying(윤리적 구매)
  • 100% Vegetarian(100% 식물성)
  • Handmade(수제품)
  • Naked Packaging(포장 최소화)

지구와 환경에 해를 가하지 않는 방식으로 비즈니스하는 것만이 의미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세대를 생각하는 제품과 회사가 고객에게 가 닿는다.

제품: 단 한 점의 쓰레기도 나오지 않을 때까지

1) 포장 벗은 '네이키드' 제품

 

사진의 윗줄과 아랫줄 제품 모두 러쉬에서 판매하는 샤워젤입니다. 어떤 점이 다르게 보이시나요? 위 제품은 분리배출할 수 있는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있는 반면, 아래 제품은 포장을 아예 하지 않은 고체형의 네이키드 제품. 

 

2005년 처음 선보였던 고체 샴푸바도 러쉬가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250밀리리터 PET 플라스틱병 3개에 해당하는 샴푸 양을 1개의 고체로 압축한 제품인데요. 얼마 전 내셔널지오그래픽이 꼽은 혁신적인 발명품으로 한 번 더 회자되었답니다.

2) 신박한 리사이클 전략

사례 1) 블랙 팟의 환생

평균 52%를 차지하는 네이키드 제품 외의 제품은 대부분 검은색 용기에 담겨서 판매되는데요. 이 검은색 용기를 '블랙 팟(Black pot)'이라고 부릅니다. 블랙 팟은 100% 재활용된 플라스틱 PP(Polypropylene, 폴리프로필렌)으로 제작

 

고체 샴푸바 사용을 통한 플라스틱 절감 효과 ©러쉬코리아 박원정 에틱스디렉터 강연 자료. 

 

사례 2) 낫랩

'낫랩(Knot wrap)'은 천으로 만든 포장재입니다. '매듭을 묶다'라는 뜻의 'knot'과 '포장하다'라는 뜻의 'wrap'을 합성한 고유명사

 

사례 3) 비누 트레이

크리스마스 하면 러쉬가 빠지지 않죠. 특히 '러쉬 크리스마스'하면 친환경 패키지가 유명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알록달록 예쁘게만 보이지만 실은 굉장히 윤리적인 요소 포함. 

 

3) 100% 베지테리언 제품

러쉬는 동물의 1차적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100% 베지테리언 제품만 생산합니다. 또한 대략 90%의 제품이 자연 원료만으로 제조하는 비건 제품이며, 나머지 소수의 제품에만 꿀과 양털 끝에서 추출한 라놀린 오일(Lanolin Oil), 비즈왁스가 첨가. 

 

4) 제품을 전달하는 방식도 친환경

환경에 전혀 해가 되지 않는 종이 아이스팩과 종이 테이프로 변경

 

 

캠페인: 오랑우탄과 코알라, 그리고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

2) 기금 마련을 위한 캠페인

 

 

그리노멀 ©러쉬코리아 박원정 에틱스디렉터 강연 자료

 

publy.co/content/5597?fr=library-continue

 

이토록 '힙'한 친환경 브랜드, '러쉬'

러쉬는 샴푸바로 얼마나 많은 쓰레기를 줄였을까?

publy.co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퍼블리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퍼블리가 가지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