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스마트스토어 아이템 선정 및 경쟁사분석 / 포토샵 -상품소싱하기 -초보자용 상품 등록 총 5시간
카테고리의 중요성 - 정책상 변경이 있을 수 있다. 가라구매 * 하지 않는게 좋다. 가라작업은 권하지 않는다.
현재는 온라인 쇼핑 > LIVE 판매로 이동중 *키워드 검색 판매 트레픽이 줄어들고 있다.
제품하자·오배송 등에 따른 청약철회 등의 경우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는 기간 및 통신판매업자가 부담하는 반품비용 등에 관한 정보
상품등록 제품하자·오배송 등에 따른 청약철회 등의 경우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는 기간 및 통신판매업자가 부담하는 반품비용 등에 관한 정보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에 의한 제품의 하자 또는 오배송 등으로 인한 청약철회의 경우에는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반품 비용은 통신판매업자가 부담합니다. 상품상세 참조 직접입력 배송완료일로 부터 7일 이내 단순 변심 / 환불불가
C/S 시 고객의 니즈를 빨리 파악하는게 포인다.
묶음배송 배송비는 3권역으로 해둔다. !!
반품시 - 내가 계약한 택배사 이용등록하기
상품별 배송비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무료 선택시 노출 순위가 상단에 제출. 구조적으로 제한되는 상품의 경우 어떻게되든 유료화 할 수 밖에 없다. 배송비는 매출에 잡히지 않는다.
상품등록
스마트스토어 (PC)
특정경쟁사 지정한 이후 마인드 맵 통해서 분석 상세페이지 조목조목 뜯어보고 공통점을 찾는다. 구성페이지를 먼저 확인하라. 그리고 나서 내 판매 제품과 비교우위 점을 찾는다. 전략 - 가격 / 배송 / 서비스 / AS
예) 사은품 이벤트 제고 옵션 물가 옵션 / 인구 내상품 스펙
테마관리 규브형 > 적용
컴포넌트관리 >
경쟁사 분석 숙제 이해하기 - 순위 변동시 계속 추가 하고 추적하는지 ? 추적해라. 추가하고 삭제 하고 추적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