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관 집중. 능력치 만큼 리소스를 활용해야 한다. 아무리 시스템을 쓴다고 해도 기본 소요시간에 따른 관리에 한계가 있다.
1 아이템 x 1 스토어. 가장 위험도가 높은 조건. 노출이 곧 매출 이다. 네이버스토어는 노출 순위는 자연스레 떨어진다. 폐쇄적이다.
1아이템 x 멀티채널 - 초반에 수익은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아이템에 문제가 생긴다면 큰 문제를 겪을 수 있다.
결국, 멀티 아이템 x 멀티채널을 가져야한다. 여기서 말하는 아이템이란 나만의 아이템이다. B2B 도매 제품은 아니다. 장기적으로 나만의 아이템 브랜드에 대해서 꾸준히 밀고 나가야 한다. 추가교육이 필요하다면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교육을 추천한다. https://www.ebayedu.com/mainMenu 스탠스(위치, 포지션)를 잘 정리 해야한다. 줄다리기를 잘해야 한다. MD 와의 관계도 비즈니스. 나의 레퍼런스& 백그라운드를 만들어 놓고 접근해야 한다. 접근할 수 있도록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00 경쟁사 분석 왜 해야 할까? 지인을 통한 상품소싱 (김사장-이거 한번 해볼래?) 아이템 소싱 할때는 박람회 도움 묻지마 런칭 - 10개중 1개라도 잘되길.. 본인의 직관력(느낌적인 느낌?) 이슈를 찾아서..(유행상품,시즌상품) 어버이날 크리스마스용품 이벤트은 가능한 피한다. 나는 제조시설을 가지고 있어 직접 개발한다. 채널별 베스트 아이템 분석 (G마켓/옥션 베스트100_) - 베스트에 플러스 아이디어 가미되어야 확률이 높아진다. 우리 부모님이 이걸 만드시는데.. 예) 부모혹은 지인이 주변에서 오프라인 마켓만 가지고 있을때 > 온라인 전환 - 매출 증가로 이어진다. 업소용 제품은 보통 온라인 보다는 실제매장에서 구매를 많이 한다. 내가 이쪽 계통 전문가여서
00 사례1 - 이슈를 찾아 떠난 *피젯스피너 주식차트처럼 - 판매차트가 보여진다. 예측 불가능하다. 사전에 시작해서 뉴스에 판매를 완료해야 한다. 해당 차트는 시간이 지나야 돌아 볼 수 있다.
00 사례2 - 직관을 믿은 프리미엄 이어폰 프리미엄 이어폰 150000 x 100 사입. 높은 구매비용에 비해 마진율이 낮았다. 자신의 직관을 계속 의심하라.
00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The Chicken - or - The Chicken Egg 나는 혹시 이미 상품을 선택하고 시장을 보고 있지 않을까?" 아이템 소싱에 대한 제약은 금물!! 단, 검증의 단계는 반드시 필요한 단계
01 키워드 분석 및 상품명 설정하기. 노출이 매출이다! 키워드 분석 *공부 ex. 쎄타필/새타필/쎄타필/쌔타필 PC 광고료 vs 모바일 광고료 검색 광고료는 별개이다.
키워드 => "노출 = 유입 => 전환" 예) 이어폰
01 1)키워드 분석 - 정보성 키워드 -시장규모파악하기 각 키워드의 조회수 합산 정보성 키워드? 구매성 키워드? 예) 커널형, 가성비 이어폰, 과연 이게 검색 목적이 무엇일까. -키워드 파생력 (확장성) 파악하기 치환형 확장 - 강아지 샴푸 용도별 확장 - 슬리퍼 혼합형 확장 - 강아지 가슴줄 예견 파생력이 약한 키워드: 이어폰 => 광고비 경쟁이 심한편 키워드가 제한적인 제품은 그 만큼 광고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