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니네

[2주차]
스마트스토어 꾸미기 및 아이템공급
-교재안내
-과정 스케줄 정리
-과제검사
-스마트스토어 꾸미기
-아이템 공급받는 방법
http://seoulit.or.kr/info/info_detail01_cash.html?mcode=&code_uniq_seq=MTAwZTg1OTdjMjI0NGQ=

해야할일
3주차 교재 챙겨올것

모든 온라인 마켓에 입점해야 하는건 아니다. **마켓 마인드 참조.

선택 관 집중. 능력치 만큼 리소스를 활용해야 한다.
아무리 시스템을 쓴다고 해도 기본 소요시간에 따른 관리에 한계가 있다.

1 아이템 x 1 스토어. 가장 위험도가 높은 조건.
노출이 곧 매출 이다.
네이버스토어는 노출 순위는 자연스레 떨어진다. 폐쇄적이다.

1아이템 x 멀티채널 - 초반에 수익은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아이템에 문제가 생긴다면 큰 문제를 겪을 수 있다.

결국, 멀티 아이템 x 멀티채널을 가져야한다.
여기서 말하는 아이템이란 나만의 아이템이다. B2B 도매 제품은 아니다.
장기적으로 나만의 아이템 브랜드에 대해서 꾸준히 밀고 나가야 한다.
추가교육이 필요하다면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교육을 추천한다.
https://www.ebayedu.com/mainMenu
스탠스(위치, 포지션)를 잘 정리 해야한다. 줄다리기를 잘해야 한다. MD 와의 관계도 비즈니스.
나의 레퍼런스& 백그라운드를 만들어 놓고 접근해야 한다. 접근할 수 있도록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00 경쟁사 분석 왜 해야 할까?
지인을 통한 상품소싱 (김사장-이거 한번 해볼래?)
아이템 소싱 할때는 박람회 도움
묻지마 런칭 - 10개중 1개라도 잘되길..
본인의 직관력(느낌적인 느낌?)
이슈를 찾아서..(유행상품,시즌상품) 어버이날 크리스마스용품 이벤트은 가능한 피한다.
나는 제조시설을 가지고 있어 직접 개발한다.
채널별 베스트 아이템 분석 (G마켓/옥션 베스트100_)
- 베스트에 플러스 아이디어 가미되어야 확률이 높아진다.
우리 부모님이 이걸 만드시는데..
예)
부모혹은 지인이 주변에서 오프라인 마켓만 가지고 있을때 > 온라인 전환 - 매출 증가로 이어진다.
업소용 제품은 보통 온라인 보다는 실제매장에서 구매를 많이 한다.
내가 이쪽 계통 전문가여서

00 사례1 - 이슈를 찾아 떠난 *피젯스피너
주식차트처럼 - 판매차트가 보여진다.
예측 불가능하다. 사전에 시작해서 뉴스에 판매를 완료해야 한다.
해당 차트는 시간이 지나야 돌아 볼 수 있다.

00 사례2 - 직관을 믿은 프리미엄 이어폰
프리미엄 이어폰 150000 x 100 사입.
높은 구매비용에 비해 마진율이 낮았다. 자신의 직관을 계속 의심하라.

00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The Chicken - or - The Chicken Egg
나는 혹시 이미 상품을 선택하고 시장을 보고 있지 않을까?"
아이템 소싱에 대한 제약은 금물!!
단, 검증의 단계는 반드시 필요한 단계

01 키워드 분석 및 상품명 설정하기.
노출이 매출이다!
키워드 분석 *공부 ex. 쎄타필/새타필/쎄타필/쌔타필
PC 광고료 vs 모바일 광고료 검색 광고료는 별개이다.

키워드 => "노출 = 유입 => 전환"
예) 이어폰

 

 


01 1)키워드 분석 - 정보성 키워드
-시장규모파악하기
각 키워드의 조회수 합산
정보성 키워드? 구매성 키워드?
예) 커널형, 가성비 이어폰, 과연 이게 검색 목적이 무엇일까.
-키워드 파생력 (확장성) 파악하기
치환형 확장 - 강아지 샴푸
용도별 확장 - 슬리퍼
혼합형 확장 - 강아지 가슴줄 예견
파생력이 약한 키워드: 이어폰 => 광고비 경쟁이 심한편
키워드가 제한적인 제품은 그 만큼 광고비가 높다.


01 1)키워드 분석 - 구매성 키워드
볼펜 - 여행용 파우치 - 생수
고객을 상상을 한다.
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 광고

 

manage.searchad.naver.com



키워드 분석(메인, 서브 키워드 분석)
데이터 렙 소스 통해서 엑셀화 다운받아
연관 키워드 (실제 다운받아 사용)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는 삭제 후 최종 조회수 확인 한다.
브랜드 제품은 팔기는 쉽지만 마진율이 많이 낮다.

네이버 글자수세기 (키워드 글자수 세기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ie=UTF-8&sm=whl_hty&query=%EB%84%A4%EC%9D%B4%EB%B2%84+%EA%B8%80%EC%9E%90%EC%88%98%EC%84%B8%EA%B8%B0

 

네이버 글자수세기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글자수세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네이버
연관검색어
이런 키워드 작업을 통해 노출의 기회를 늘린다.
검색 PC / 모바일 숫자 어디서 다운 받는지??
https://manage.searchad.naver.com/customers/2084151/tool/keyword-planner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naver.com

** 특정 지역 브랜드 포함시 삭제

숙제 수행시 하기 5개 오픈마켓 대상
네이버
옥션
지마켓 포커스 상품
11번가 플러스 상품
쿠팡



후기 갯수를 통해 일 판매량 예상 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인반후기 x 3 = 일판매량
11번가 x 6 = 일판매량
지마켓 상품 리스팅 판매량 제공
옥션

경쟁사 분석 내용을 토대로 엑셀표 작성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 및 클릭율 참조 / 특장점 / 가격 / 구성 / 예상 광고비!!

이런 경쟁사 분석사 분석표를 통해서 실제 판매자에게 네고를 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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