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니네

[6주차] 스마트스토어
기획서 발표 및 네이버검색노출
-상세페이지 기획서 발표
-네이버쇼핑구조와 노출핵심 3가지

스토리보드 작성시 
To do list 작성- 스토리 보드에 추가
ETBI KC 인증 확인

연매출 10억 이하면 부가세 감면제도가 있다.

컨텐츠 스토리 보드 작성 요령

네이버 검색노출 핵심 3가지
1. 네이버 PC 노출 영역
파워링크-파워컨텐츠 - 쇼핑 - 영화 - 포스트 - 어학사전 - 웹사이트 - 지식 IN - 앱정보 - 비즈사이트

비용 지출이 필요한 영역
광고, 쇼핑 뉴스, 파워컨텐츠등
점점 늘려가고 있다.

비용 지출이 필요 없는 영역
쇼핑, 블로그 카페 지식IN 웹사이트 지도 포스트 동영상 이미지
**브랜드화 해야 한다.
외부업체를 통한 비용 지출로 노출이 가능하다
but 불법 혹은 네이버 규칙에 벗어난 행위는 삼가한다.

2. 연관 검색어 사용은 이전에 비해 많이 무효 해졌다.
ex. 수분크림 검색 - > 기사 > 마녀공장 > 마녀공장 검색 >
수분크림 마녀공장 연관검색으로 묶인다.

추천 검색어 vs 연관검색어

3. 네이버 쇼핑 노출 패턴 이해하기
교재 25p. 참고
노출이 매출 ->모든 판매자의 영원 - > 메인키워드 상위 노출
아직은 스마트스토어가 가능성 있는 이유 > 나름의 공정한 마켓
좋은 문서(상품)의 기준 >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 가능한 제품(문서)
좋은 문서를 추출하는 요소 > 제목, 내용(텍스트), 미디어 컨텐츠(이미지,영상) 게시일 클릭율 체류시간 등
좋은 상품을 추출하는 요소 > +판매량 +후기
맥락 (컨텐츠)
내용 (content)

적합도 지수 - 사용자의 검색의도에 적합한 상품
인기도 지수 -
신뢰도 지수

네이버 쇼핑구조 이해하기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쇼핑 네이버

네이버 쇼핑구조 이해하기
네이버 쇼핑 노출 핵심 3가지. (전시형 노출)
윈도 - 상품
*윈도 상품의 특정 - 연출샷 테마샷

각각의 오픈 마켓의 경우 상대적으로 밀고 있는 마케팅 컨셉 과 전략이 있다.


40-50대남성 타켓팅 - 절대 가격은 상대적이다. 최저가 검색이 항상 판매로 이어지는거 아닌다. 3만원 이하라면 최저가가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판매로 이어진다.

개개인 상담및 면담.

사장님 안녕하세요.
사장님께서 판매하는 칫솔 412제품을 구매해서 판매 하고 싶어 연락 드렸습니다.
지난 한달 가량 오픈마켓(인터넷판매자) 들을 비교 분석 해왔는데 충분히 상위 노출 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하고 판매하고 싶습니다.

실제 제품 구성 구조를 다양하게 해야한다.

아직은 스마트스토어가 가능성 있는 이유 > 나름의 공정한 마켓

좋은 문서(상품)의 기준 >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 가능한 제품(문서)
좋은 문서를 추출하는 요소 > 제목, 내용(텍스트), 미디어 컨텐츠(이미지,영상) 게시일 클릭율 체류시간 등
좋은 상품을 추출하는 요소 > +판매량 +후기
맥락 (컨텐츠)
내용 (content)

적합도 지수 - 사용자의 검색의도에 적합한 상품
인기도 지수 -
신뢰도 지수

네이버 쇼핑구조 이해하기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쇼핑 네이버

네이버 쇼핑구조 이해하기
네이버 쇼핑 노출 핵심 3가지. (전시형 노출)
윈도 - 상품
*윈도 상품의 특정 - 연출샷 테마샷

각각의 오픈 마켓의 경우 상대적으로 밀고 있는 마케팅 컨셉 과 전략이 있다.



네이버쇼핑 > 윈도 / 핫딜 / 기획전

쇼핑윈도 & 네이버쇼핑 파트너
럭키투데이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