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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아보자] 관련주 _ 토픽 미용기기

 

그런데 왜 이 관련주 인가? 

토픽 미용기기

토픽 설명
3줄 요약

▷ 미용 의료기기 업체, 수출 의존도↑..외형성장 시 이익률 극대화
▷ 고령화·남성 수요층 확대·신흥국 수요증가 등으로 빠르게 성장 추세
▷ 글로벌 미용 성형 시장 2024년까지 연평균 11% 성장 전망


미용(에스테틱) 의료기기는 인체를 아름답게 유지·관리·개선하기 위해 사용. 주로 피부과, 성형외과 분야에서 활용되며 가정용 의료기기 포괄.


미용 의료기기는 작용 기전에 따라 에너지기반 기기와 경피 약물전달 기기로 분류. 에너지기반 기기는 인체 외부에서 에너지(광, laser, RF, 초음파 등)를 인체 내로 인가하여 원하는 임상적 효과를 얻는 의료기기. 경피 약물전달 기기는 물리적 에너지를 통해 피부장벽을 완화 또는 제거하여 경피를 통한 약물전달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사용.

국내 미용 의료기기 업체들은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상위 10개국의 수출 비중 높음. 또한 외형성장에 따라 높은 이익률이 가능. 보통 의료 미용기기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국가의 인허가를 받아 안정성까지 입증 받아야 판매. 이에 높은 단가를 바탕으로 업체들의 평균 GPM(순이익률)은 70~80%의 높은 수준(출처: 대신증권).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최근 트렌드는 비침습·최소침습 등. 최소침습으로는 보톨리눔 톡신, 필러, 리프팅, 냉각 지방분해 등이 대표적이고, 침습시술로는 외과적 성형 수술을 동반한 지방흡입, 가슴성형 등. 비침습/최소침습 시술의 종류에는 크게 레이저, HIFU(고강도 접속 초음파), RF(고주파) 등으로 나뉨.

레이저는 전통적인 시술 방식으로 색소, 기미, 제모 등에 활용. HIFU는 높은 강도의 초음파를 체내 한 점에 집중시킬 때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피부 손상이 제한되고 리프팅, 얼굴 라인 정리 특화에 효과적. RF는 고주파를 통해 피부 심층에서 심부열 발생시켜 피부 탄력감 및 주름 개선에 사용.

글로벌 미용 시장은 인구 고령화, 여성 경제력 향상, 남성 수요층 확대, 관련 기술의 발전, 신흥시장의 부상 등 거시적 산업 환경에 따라 빠르게 성장. 실제로 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2013년 이후 미용 성형 시장은 연평균 10.3% 성장하며 2019년 120억달러(약 13조3900억원)를 돌파.

하지만 2020년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미용 성형 시장 정체는 불가피. 하지만 대신증권에 따르면 2021년에는 글로벌 경기 정상화에 따른 내원 일수 증가, 이연수요 및 낮은 기저 영향으로 의미있는 성장이 기대. 글로벌 미용 성형 시장 규모는 2020년에 연평균 11% 성장해 2024년 약 198억달러(약 22조1000억원)에 달할 전망.


(마지막 업데이트 2021.05.14)

※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함. 상기 종목의 투자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

#미용기기 #관려주모아보기 #미용기기종류 #미용기기트랜드 #보톡스관련기업 #휴젤:보툴렉스/레티보 #대웅제약:나보타/주보 #메디톡스:메디톡신/뉴로녹스

 


업종별 FICS 종목명 Business Summary 토픽 자세히
미용기기 바이오 휴젤 Business Summary[2020/12/18]
필러 매출 확대와 비용 절감 효과
동사는 2001년 설립된 기업으로, 생물학적제제의 제조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 HA필러 '더채움',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매출은 톡신(보툴렉스) 50.75%, 필러(더채움) 31.89%, Medical Device 9.3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감소, 영업이익은 0.9% 감소, 당기순이익은 13.9% 감소. 3분기 톡신 및 필러 매출 비중의 확대와 광고선전비, 지급수수료 등 비용 절감 효과로 수익성 개선된 모습. 보툴렉스의 국내 눈가주름 적응증 추가, 미국, 유럽, 중국 등 30개국에서 허가가 진행중이고 2020년 내 중국 허가가 예상되어 해외 매출 확대가 기대됨.
미용기기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 HA필러 ‘더 채움’ 등을 주요 제품으로 개발·생산.
미용기기 제약 종근당 Business Summary[2020/12/15]
매출 확대로 인한 외형 성장
동사는 2013 11 2일을 분할기준일로 투자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존속법인 종근당홀딩스와 의약품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신설회사인 종근당으로 인적분할되어 설립. 2013 12 6일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함. 신약 및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우수한 개발능력을 보유, 연간 매출액 대비 10% 이상의 연구개발 투자를 집행하며 표적항암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 신약개발 임상 진행 중.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105.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6% 증가. 기존 자누비아, 글리아티린 등이 모두 크게 성장하고 코로나19의 유행으로 프리베나가 수혜를 입으면서 매출이 크게 성장하였음. 파이프라인으로 유럽 임상 3상 파트너를 찾고 있는 네스프 바이오시밀러, 국내 임상 1상을 진행 중인 EGFR/c-Met 이중항체 폐암치료제의 가치상승이 기대되고 있음.
토픽 치매 치료
일본 에자이 치매치료제 아리셉트를 공동 판매 중이며, 이탈리아 제약사 이탈파마코의 '글리아티린'에 대해 국내 판권보유. (20201.3.31 기준, 출처: 분기보고서)

바이오 - 이중항체
CKD-702
는 고형암 성장에 필수적인 수용체 EGFR(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c-Met(hepatocyte growth factor receptor)을 동시에 타겟으로 하는 이중항체 후보물질.
미용기기 제약 대웅제약 Business Summary[2020/12/20]
매출하락에 따른 이익 감소
동사는 2002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됨.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음.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감소, 영업이익은 80.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해외 수출 감소등으로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6% 소폭 감소하였음. 인건비 축소가 있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80.1% 크게 하락함. 동사 품목구성은 매출액 기준으로 처방의약품과 비처방의약품으로 대분되며 처방의약품 등 부문별로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음.
미용기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미국 수출명: 주보) 개발·생산. 해외 파트너사 에볼루스와 미국, 유럽, 캐나다, 호주 등 지역에서 판매.
미용기기 바이오 메디톡스 Business Summary[2020/12/20]
보툴리눔 톡신 제재 의약품 제조기업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A/B형 보톨리늄 독소 단백질 치료제 생산업, 단일클론항체 생산업, 재조합 단백질 생산업, 연구개발 및 연구개발용역업을 영위하고 있음. 얼굴 피부의 주름 완화 성분인 보툴리눔 톡신 제재 의약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 브랜드는 메디톡신(해외브랜드명 Neuronox).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의약품 기업인 메디톡스코리아 등 국내 및 일본 소재 회사 5개사를 보유하고 있음.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와 메디톡신에 대한 판매중단 결정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 감소하고, 영업손실을 시현함.  메디톡신주, 메디톡신주 50단위, 150단위, 200단위, 코어톡스주 품목에 대한 허가취소가 확정되어 실적악화 불가피. 차세대 보툴리눔독소 제품인 이노톡스주와 필러제품의 영업을 통해 매출 감소를 최소화할 예정.
미용기기
안검경련, 눈가주름용 등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 개발·생산.
미용기기 제약 휴온스 Business Summary[2020/12/21]
300개 의약품을 보유한 업체
동사는 2016 5월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제약회사임. 시대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고부가가치의 웰빙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위한 비만치료제, 비타민주사제, 면역증강제, 그리고 기타 영양요법 주사제 등을 판매함. 의약품 외에도 에스테틱(보툴리눔 톡신,필러, 더마샤인), 점안제, 치과용 국소마취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이익은 15.1% 증가, 당기순이익은 16.8% 증가. 비만치료제, 비타민주사제, 면역증강제 등과 같은 시대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고부가가치의 웰빙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음. 신성장 동력 확보와 매출증대를 위하여 기존 의약품과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신제품 개발 및 발굴을 지향해 나갈 예정.
 
미용기기 바이오 파마리서치 Business Summary[2020/12/21]
의료기기 성장에 따른 매출 증가 지속
2001
3월 설립되어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재생바이오 전문 제약회사. 인체 고유의 재생 매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으며,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 PDRN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은 74.1% 증가, 당기순이익은 83.8%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실적에 부정적 영향이 일부 있었지만 콘쥬란과 화장품 판매가 늘어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여 영업이익도 크게 상승하였음. 의료기기부문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해외 물량도 점차 증가하고 있으므로 향후 꾸준한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음.
PDRN/PN 기반 재생의학 전문회사로 관절치료 및 미용부문 사업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관절 강화 주사제인 콘쥬란과 피부 미용 주사제 린쥬란힐러 등.
미용기기 제약 동화약품 Business Summary[2020/12/17]
원가 절감으로 인한 수익 증가
1897
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제약회사로, 일반의약품과 처방의약품, 식품/의약외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까스활명수큐를 중심으로 고정 수요자를 확보하여 액제소화제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후시딘연고, 판콜, 잇치 등 일반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은 주력제품이 양호한 시장지위를 유지 중임. 항감염제, 항암제,호흡기계 등의 합성신약 및 천연물신약 개발중이며 2018년 이후 헬스케어, 의료기기 관련 기업 투자를 확대 중임.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 감소, 영업이익은 664.3% 증가, 당기순이익은 1329.4% 증가. 매출 감소 대비, 매출원가가 감소 폭이 커지면서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함. 원가 절감으로 인한 수익 증가.  동사는 200억원을 들여 인수한 의료기기업체 메디쎄이의 경영참여를 본격화하는 모습. 또한 코로나로 인한 종합감기약 수요 증가도 예상됨.
 
미용기기 의료 장비 및 서비스 제테마 Business Summary[2020/12/21]
필러 신제품 연구개발로 매출확대 노력
안면미용 목적의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조직 봉합 및 안면 고정 리프팅실, 피부과용 전문 레이저 의료기기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 실의 돌기 모양을 개선하여 시술 시 조직을 과하게 당겨 놓을 필요가 없는 4세대 리프팅실(에피티콘)을 개발하여 스트레스 감소 및 효과 지속시간을 개선함. 히알루론산 필러 부문은 리도카인 성분을 첨가하여 시술 대상자의 통증을 현저히 완화시킨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음.
2020
9월 별도기준 매출액은 117.72, 영업손실 69.69, 당기순손실 94.96억 기록. 개발중인 주요 제품 중 의약품으로써 보툴리눔톡신제제 및 지방분해주사제가 있으며, 보툴리눔톡신은 2020 6월 수출에 한해 품목허가 승인됨. 의료기기 중 필러는 판매중인 안면주름 외 가슴, 음경 등에 사용하는 대용량 필러 개발을 진행 중이며, 2020년 임상시험을 시작하여 2022년 발매를 목표중.
 
미용기기 제약 휴온스글로벌 Business Summary[2020/12/20]
매출 성장에 따른 수익 상승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함. 분할 후 존속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은 분할전 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부문과 보톡스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함. 분할 후 신설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는 의약품 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함. 2016 5 3일 기업 분할에 따라서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로 사명 변경함.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22.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9% 증가. 매년 고성장중인 보톨리눔 톡신이 매출성장을 견인하면서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6.6% 증가하였음. 그에 따라 영업이익은 22.5% 상승함. 자회사 필러제품과 더불어 뷰티성형 시장 시너지 창출을 위해 개선용 보툴리눔 톡신의 양성교근비대증 개선의 유효성 및 안정성 평가를 위한 임상 2상 시험계획을 승인 받았음.
미용기기
보튤리눔 톡신 제품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를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 승인을 받고 미간주름개선용 보툴리눔 톡신 제품 출시. 또한 눈가주름 개선용으로 적응증 확대.
미용기기 휴대폰 및 관련부품 알에프텍 Business Summary[2020/12/20]
대규모 파생상품평가 손실
1995
년 설립되어 현재 IT사업(모바일 기기의 부가장치 제조 및 판매) LED사업(LED 조명기기 제조 및 판매)을 영위하고 있음. IT사업은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기술적 우위 및 해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모바일기기 부가제품을 삼성전자에 ODM 방식으로 공급. 신성장동력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등을 연구개발, 제조하고 있음.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은 24.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외형 성장은 정체되어 있고 판관비 증가 등으로 영업손익은 악화되었으며, 대규모 파생상품평가손실 발생으로 순손실을 보임. 고부가제품의 개발, 해외 시장 공략 및 원가 경쟁력 증대 등으로 기존 사업을 성장시키고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사업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는 성장전략을 보유함.
 
미용기기 디스플레이 및 관련부품 디에스케이 Business Summary[2020/12/21]
수요부진에 따른 수익성 감소
동사는 디스플레이 장비 및 메카트로닉스 관련 정밀 시스템 제조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 2 3일에 설립됨. 동사는 기존 사업 영역인 LCD 패널의 PCB Bonding 기술을 접목해 터치패널의 FPC(Flexible Printed Circuit) Auto Bonding System 영업활동 진행 중. FPD 장비 기술을 활용하여 Solar Cell제조에 필요한 장비를 개발하여 태양광 에너지 분야의 사업을 추진 중.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전방산업 수요부진으로 인한 매출, 이익감소 및 신규사업 개발에 따른 경상비용 증가함. GMP(의약품 제조관리 기준)요건을 충족하는 보툴리눔독소 공장을 착공하여, 2019 4월 준공을 마쳤으며 2020 7월말 임상계획승인 및 GMP허가를 획득하였음.
 
미용기기 의료 장비 및 서비스 서울리거 Business Summary[2020/12/16]
영업손실 대폭 증가
동사는 1991년에 설립되어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기업이나 현재는 MSO(병원경영지원회사) 사업과 헬스케어 사업에 주력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기업은 메디자인, 서울리거홍콩, 서울리거뷰티 등이 있으며 인테리어, 병원경영지원, 화장품유통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경기 변동이나 계절적 요인에 의해 MSO 사업이나 병원 개설 및 운영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특징이 있음.
2020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감소, 영업손실은 459.3% 증가, 당기순손실은 1118.3% 증가. 판관비의 급격한 증가로 영업손실이 대폭 확대됨. 동사는 2019년 해외 진출 시너지 제고 목적으로 신생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에 대한 투자를 시행했고, 추가 투자를 검토하고 있으나, 최근의 항공업 업황이 급속히 악화된 상태를 감안하여 신중히 검토하고 있음.
 
미용기기 의료 장비 및 서비스 비올 Business Summary[2021/04/21]
피부미용 의료기기 기술경쟁력 확보
동사는 피부미용치료기 판매,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설립 직후 2010년 탄력 및 리프팅용 장비인 Scarlet을 개발 완료 및 출시하고 국내 중소 병의원을 상대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음. 2020년에는 특성조직에 선택적으로 열반응을 유발해 치료를 유도하는 RF 수술 미용의료기기인 'Sylfirm X'를 출시하는 등 제품 Line-up을 확장함.
2020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10%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10 Scarlet을 개발 및 출시하여 미국, 유럽, 이스라엘이 선도하는 RF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장에서 비절연양극성 마이크로니들 방식RF라는 독자적인 기술을 선보임. 2020 12 31일 현재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특허, 상표, 디자인) 등록건수는 국내외 86건임.
RF 기술을 활용하여 주름, 색소 침착 등을 개선해주는 피부 미용 의료기기 개발·생산. 주요 제품은 스칼렛, 실펌, 실펌-X .
미용기기 제약 휴메딕스 Business Summary[2021/04/22]
시장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 지속
동사는 2003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동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생산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
2020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3% 증가, 영업이익은 2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4.8% 증가.  러시아향 코로나19 진단키트 매출이 발생하였고 필러의 수출 및 내수판매가 호조를 보임에 따라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크게 성장하였음. 리도카인 함유 HA필러, 남성 비뇨기 필러 등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증대하고 CMO신규 사업을 확대하는 등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HA(히알루론산) 성분 기반 필러, 골관절염치료제 개발·생산. 자회사 휴온스메디컬(지분율 44.8%) 통해 미용 의료기기 사업도 영위(2021.03.31 기준).
미용기기 의료 장비 및 서비스 루트로닉 Business Summary[2021/04/21]
수출로 인한 이익 흑자전환
동사는 레이저의료기기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 07월에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식은 2006 07 04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 (시장점유율 20% 이상) 기업임. 북미·유럽 등 해외 수출비중이 높음.
2020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9% 감소. 동사는 수출비중이 80%이상 되는 수출형 기업으로서 해외에 현지법인(미국, 독일, 일본, 중국)을 포함한 강력한 유통망을 보유하여 전세계 약 80여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2020 12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 중 등록된 특허는 국내외169건임.
레이저, RF, HIFU, 전기근육자극요법(EMS) 다양한 에너지를 활용해 지니어스(피부재생), 클라리티2(제모), 아큐핏(체형관리) 등의 의료기기 제품 생산.
미용기기 의료 장비 및 서비스 클래시스 Business Summary[2021/04/26]
매출 부진에 따른 수익성 악화
동사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2017년 케이티비스팩2()와의 스팩 합병 상장으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함. 2016년부터 해외 에스테틱샵 시장 공략을 위한 클루덤(Cluederm)이라는 새로운 회사 브랜드를 런칭하여 병원은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로, 에스테틱샵은 클루덤(Cluederm) 브랜드로 양분화함.
2020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2.6% 감소, 당기순이익은 14.3% 증가.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함. 클루덤(Cluederm) 브랜드는 에스테틱샵용 장비와 연동되어 사용되는 화장품에 이용되며, 클래시스 브랜드와 상호 시너지 판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비침습 초음파 HIFU 기반 에스테틱숍용 미용기기 브랜드 '클루덤' 보유.
미용기기 의료 장비 및 서비스 이루다 Business Summary[2021/04/26]
비용 절감에 따른 수익성 개선
동사는 2006 11 1일 설립된 레이저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분야 전문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임. 동사의 제품은 의료지식을 갖춘 전문의료인에 한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의료기기로, 사업영역은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음. 2020 8 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주요 매출품목은 에너지 기반 미용의료기기임.
2020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은 2% 증가, 당기순이익은 59.2% 증가. 매출 감소와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현재 48개국 약 60여개 의료기기 전문 Distributor와 협업관계를 구축하고 있음. 피부과용 의료기기 중심에서 치과용, 안과용, 산부인과용 의료기기 영역까지 타 병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
레이저, RF, HIFU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 분야 전문 의료기기 개발·생산. 세계 48개국에 60여개의 유통사를 확보 중이며, 글로벌 Key Doctor 네트워크 구축.
미용기기 의료 장비 및 서비스 하이로닉 Business Summary[2021/04/26]
매출 부진에 따른 수익성 악화
동사는 2007 12 11일에 설립되어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가 개발한 DOUBLO의 경우 세계 두 번째로 HIFU를 적용한 리프팅 장비로서, 2016년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됨. 종속회사인 '아띠베뷰티'를 통해 동사의 기존 제품인 전문가용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였음.
2020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44.3% 감소, 당기순이익은 9.4% 증가.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듬. 동사의 엔디야그 레이저수술기인 ‘Q-FIT’가 유럽 의료기기(MDD) 인증을 획득함. 이런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비침습적 허리둘레 감소에 사용하는 레이저 장비 '슬리머스', RF 이용한 장비 '젠틀로', 색소치료 등에 사용되는 '피코하이' 등의 미용 의료기기 개발·생산.
미용기기 의료 장비 및 서비스 제이시스메디칼 Business Summary[2021/03/30]
매출액 지속 증가
동사는 2004 8 25일 설립되어 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4 8월에 중국법인을 설립하였으며 2015 10월에 일본법인을 설립함. 국내영업의 경우 직접판매와 대리점을 통한 판매방식을 사용하고 있음. 일본, 중국 법인의 경우는 각 법인이 자체적으로 영업 인력들을 가지고 있으며, 직접판매와 대리점을 통한 판매방식을 사용하고 있음. 유안타제3호스팩과 합병하여 33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2020
12월 별도기준 매출액은 465억원, 영업이익 80.2억원, 당기순이익 51.6억원을 기록함. 소모품의 경우는 동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제이시스몰'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음. 그 외 해외 50여개국에 대하여 아시아, 중동, 유럽, 미주로 대륙을 나누어서 국가별 판매전략을 수립하여 영업을 진행함. 온라인 웹 세미나인 '웨비나(Webinar)' 프로그램을 통하여 제품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HIFU장비울트라셀Q+’, RF 장비 ‘POTENZA’ 등의 피부 미용 의료기기 개발·생산. 글로벌 130여개국에 네트워크를 보유한 의료 미용기기업체 사이노수어와 파트너십 체결하여 RF장비 ODM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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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정리 

※ * 는 코스닥 종목입니다.

** 비상장

* 제공되는 내용은 투자에 영향을 주는 재료가 아닌 투자판단에 참고자료 입니다. 

※ 투자성과는 보유종목 기준으로 산출되어, 매도시 발생하는 실현손익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 거래대금 단위는 백만원, 시가총액 단위는 억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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