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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Y] Z세대를 선점하라! 마케터를 위한 메타버스 활용 설명서

@Roni 2021. 9. 1.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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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어떻게 (내입장에서) 배울수 있는가?

https://publy.co/content/6173?fr=search

 

Z세대를 선점하라! 마케터를 위한 메타버스 활용 설명서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짤 때 마케터들이 알아두면 좋을 메타버스 산업의 주요 성공 사례 및 전망

publy.co

요약 정리

 

1. 브랜드 마케팅에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 메타버스로 Z세대의 마음을 선점할 수 있다.
  • 지금이 큰 경쟁 없이 메타버스를 선점할 수 있는 시기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를 찍은 YG
하이브 -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토픽 미디어 - 엔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면 멀티플을 높여나가고 있음.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오프라인 공연을 대체하는 온라인 공연을 확대.

 

2. 메타버스의 유형은 2가지 기준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 가상 vs 현실: 버추얼 월드(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vs 미러월드(구글 어스, 제페토 속 여의도한강공원 맵)
  • 개인 vs 환경: 라이프 로깅(제페토, 호라이즌) vs 증강현실
사무실 미팅등 실제 비즈니스에서도 본격적으로 증강현실 혹은 메타버스로 넘어갈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어스2 라는 어플은 가상 부동산투자를 가상 공간에서 할 수 있다. 

 

3. 브랜드가 메타버스에서 마케팅을 펼치려면 '아바타'에 초점을 맞추거나 '공간'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 아바타에 초점을 맞출 경우엔 '버추얼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디지털 굿즈 마케팅'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 많은 비용 부터 관리까지 많은 장점을 보유한것은 사실. 어떻게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소통 할것인지 관건. 

 

  • 공간에 초점을 맞출 경우엔 메타버스 내에 브랜드 체험 공간을 꾸미거나, 오프라인 행사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제한을 메타버스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아직까지는 단발적 - 직관적이지 못하다. 해결할 숙제는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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